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하버드대 학력에 대한 논란이 다시금 일고 있습니다. 최근 보수 성향 유튜버가 다시 의혹 제기에 나섰는데 핵심은 하버드에 입학한 것은 맞지만 졸업은 의심된다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준석 진짜 하버드 졸업이 맞느냐
김영윤 폴리티코 정치연구소장이 정치평론가 이봉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이준석 전 대표가 하버드에 입학해 학교를 다닌 것은 맞지만 졸업생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 주장의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준석 전 대표가 컴퓨터공학과 경제학을 복수 전공했다고 주장하는데 이준석 대표가 하버드를 다닐 때는 하버드 대학에 복수전공 제도가 없었다.
- 이준석 전 대표의 논문과 과제가 전혀 남아있지 않다.
- 이준석 전 대표가 공개한 졸업증명서가 다른 하버드 증명서와 다르다
이런 주장에 힘을 보태듯 재선 국회의원 출신 차명전 전 의원도 자신의 유튜브에서 "복수전공이 불가능했던 하버드에서 어떻게 혼자만 복수전공을 했느냐" "성적증명서나 연구계획서라도 제출해야 하는데 전혀 제출된 적이 없다"라며 거들고 나섰습니다. 다만 의혹을 제기하는 측에서도 이준석 대표가 하버드대에 입학한 사실에 대해선 논쟁의 여지가 없다는 입장인데 이준석 전 대표가 2003년 노무현 대통령 과학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하버드에 입학한 사실은 여로 경로로 확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준석 대표 측 무대응 방침
이준석 전 대표는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으로 정치권에 입문한 뒤 학력 논란이 일자 학생증과 졸업장을 방송과 SNS에 공개한 바 있습니다. 2016년 총선 때는 서울 노원병에 출마하면서 하버드 졸업증명서도 직접 공개했는데 그럼에도 일부 보수 유튜버들은 졸업장 위조 의혹을 꾸준히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준석 전 대표 측은 이런 일이 수없이 반복되는 만큼 일일이 대응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입장이며 한 언론 인터뷰에서는 "네가 학력을 위조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라"는 주장은 "부존재 증명"이라며 이 같은 주장이 인정받는 순간 세상은 난장판이 되는 것이라고 무대응 방침을 밝힌 바 있습니다.
폭발한 이준석, 학력 논란에 졸업장 공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또 다시 불거진 하버드 학력 위조 의혹에 대해 “불철주야 이준석이 가짜 하버드 졸업생이라고 증명하기 위해 노력중인 유튜버들, 그리고 그 추종자들에게 10년만에
gangchil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