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단기·장기 주차장 다자녀 50% 감면 혜택은 사전 신청 시 적용이 됩니다. 사후 신청도 가능은 한데 오늘은 사전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 50% 감면 혜택은 막내가 만 15세 이하이면서 2자녀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차와 대중교통 금액을 비교해 보세요
저도 작년 여름휴가 때 다자녀 50% 감면 혜택을 받아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는데 4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오히려 자차로 인천공항을 가는 게 가장 저렴할 수 있습니다.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면 특히 그렇습니다. 올해도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데 계산을 해보니 확실히 택시비보다는 저렴하고 대중교통과는 금액이 거의 비슷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주차비는 단기 주차장은 하루 24000원 장기 주차장은 하루 9000원입니다. 여기에 50% 감면 혜택을 받으면 단기 주차장은 12000원, 장기 주차장은 4500원이 됩니다.
인천공항 단기·장기 주차장 다자녀 50% 감면 신청 방법
인천공항 단기·장기 주차장 다자녀 50% 감면 혜택 신청은 정기권 관리 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해 드리는 정기권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시면 다자녀감면 등록신청 버튼이 나오는데 여길 클릭 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번 신청을 해 두시면 2년 동안 유지가 되며 조회 버튼을 통해 내가 신청조회도 가능합니다. 저도 조회를 해보니 작년 여행 직전에 신청을 해서 내년까지 혜택이 유지된다고 나오네요, 다자녀 가구 감면 신청은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를 통한 행정정보 조회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정자 이름과 주민번호만 입력하면 되고 서류는 일반적인 경우 자동차등록증을 첨부하면 됩니다.
출발 전 인천공항 주차장을 모니터링해보세요
휴가철을 맞아 장기주차장 예약 시스템도 운영을 안 한다고 합니다. 인천공항 단기·장기 주차장 다자녀 50% 감면 혜택으로 자차로 인천공항을 찾으신다면 출발 전에 주차장에 주차 공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공항에 가면 할 일도 많은데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주차장을 배회하게 되면 낭패이니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상황은 네이버에 인천공항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별로 단기, 장기 모두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