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정판 점보 도시락 당근에 3만원에 나와, 정가는?

by ♣◑♠●◆◈ 2023. 6. 10.

GS25가 한정판으로 내놓은 라면 팔도 점보도시락이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까지 붙어서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마켓에는 점보 도시락을 사고판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는데 평균 1~2만원에 매물이 올라오고 있고 최대 3만원에 팔겠다는 판매자도 등장했다고 합니다.

 

 

점도 도시락 정가는 8500원

팔도 도시락을 8배 키운 대형 컵라면 점도 도시락은 GS25가 팔도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해 지난달 31일 출시했는데 정가는 8500원입니다. 출시 이삼일 만에 물량 5만개가 완판되어 화재를 모으기도 했는데 편의점 대부분에서 입고와 동시에 완판되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점보 도시락을 사려고 동네 GS25를 다 뒤지고 다녔다는 후기도 올라오곤 했습니다.

 

 

 

 

펀슈머 트렌드에 부합

점보 도시락은 큰 사이즈의 독특함이 소비자에게 어필된 것으로 보이는데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에 부합했다는 분석입니다. 실제로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펀슈머 트렌드가 반연된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버거킹이 4월에 출시한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 버거는 패티만 4개가 들어가는 제품으로 런칭 첫 주에 예상 판매량의 15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명을 길게 지은 펀슈머 마케팅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한 것입니다.

 

댓글